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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1-03-03 00:00 조회2,37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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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는 성인이 되면서 그 관심이 가족에서 학교와 사회로 변화한다. 이 시기의 자녀를 둔 부모는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장애 청소년의 부모들은 자녀가 부모에게 의존하는 것이 훨씬 마음이 편하기 때문에 독립성을 보장해 주고 보호를 덜 해주는 것이 어렵다. 아래는 청소년들이 요구하는 것이다(Hammitte & Nelson, 2001).

- 청소년들이 적절한 독립수준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부모와 전문가들의 약속
- 부모와 전문가들에게서 지지와 지도를 받으면서 독립을 실험해 볼 기회
- 느낌과 생각 및 행동에 관해 자신의 삶에 의미 있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기회
- 연령에 맞는 긍정적인 역할 모델
- 자산의 삶에 의미 있는 사람들에게 받는 신뢰
- 행동에서의 분명한 한계와 결과, 일관성 있는 훈육
- 교사나 상담가, 부모, 의미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자신을 사랑해 주리라는 믿음
-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돋보일 기회
- 정확한 정보를 얻을 기회
   
부모는 중고등학교 생활에서 교실과 학교에서 교사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 회의를 통한 협력, 특별활동을 통한 협력, 자원봉사자로서 부모의 역할 수행 등이 그것이다.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것도 중요한데 여가활동을 통해서 학생의 자립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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